본문 바로가기
캠핑&일상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사고 접수 방법

by chubbyBear 2021. 8. 6.

현대차를 뽑고 나서 2년도 안되 벌써 2번의 개인 부주위로 차량 파손의 아품을 격었지만, 차량 인수 시 바디케어 서비스에 가입한 덕을 톡톡히 봤다.

 

처음 사고 시에는 바디케어에 대한 정보가 없어 절차 부터 보장범위 등등 알아야 할께 많았는데, 이제 한번 경험해 보고나니 몇가지 주의사항만 알면 된다는 걸 알았다..

 

그래서, 개인 부주의로 차량이 파손되었고, 바디케어에 가입되어 있다면 이하 절차와 주의사항만 기억하고 대응하면 된다.

절차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면 사고접수->사고상세내용 발송->수리승인->수리진행->수리비용 계좌환급 순으로 이루어진다.

 

1. 먼저, 본인의 바디케어 가입이 어떤 형태(포인트, 무료)인지를 알아야 한다.

  (모르면 고객센터 담당자에개 문의)

   - 고객센터 Tel : 1566-6266

 

2. 그리고, 바디케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사고접수를 진행한다.

   (중요!!!)그 전에 사고부위가 보장받을 수 있는 범위에 해당하는지를 먼저 확인한다.

https://www.hyundai.com/kr/ko/customer-service/bluemembers-benefit/bluemembers-point/body-care.html

 

바디케어 서비스 - 블루멤버스 포인트 - 블루멤버스 - 멤버십&차량관리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바디케어서비스 안내 페이지 입니다. 신차 출고일로부터 최대 2년동안 차량의 외장 손상에 대해 판금, 도색, 교체 등을 보장해드리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입니다.

www.hyundai.com

여기서 중요한 건, 정차 중이 아닌, 주행중 사고로 파손된 부위만 서비스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미 보험처리가 진행되었다면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

 

3. 사고접수가 완료되면, 문자 메시지 안내대로, 사고 부위의 사진을 하나씩 찍어서 메일로 송부해야 한다.

   A 차량 전면에서 번호판이 보이게 한 컷

      - 가능한 파손 부분이 해당 차량에서 발생했음을 증명 가능하도록 파손부위와 차량번호가 함께 나오도록 찍어야 한

        다. 불가능할 경우는 상담사와 상담하면 된다.

   B. 차량 주행거리를 알 수 있도록 한 컷

   C. 각각의 파손 부위에 자를 대고 한 컷

      - 접수 담당자가 파손의 크기를 사진 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자세히 찍어야 한다.

        (사진 상으로 파손의 크기가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정되었을 경우, 수리 승인을 받지 못함)

   D. 메일 발송 방법

      - 제목 : 소유주 성명(공동명의자일 경우 둘다)/차량번호/전화번호

      - 메일내용 : 간단한 사고 경위와 사진와 첨부해서 발송.

                      (첨부될 사진의 파일명은 차량번호와 사고부위를 알 수 있도록 조합하면 접수 담당자가 좀 더 빠른 확

                       인이 가능하다.)

 

4. 사고 내용을 잘 정리해서 메일로 송부했다면, 내용에 문제없는 이상 수리 승인을 받을 수 있다.

   수리 승인 메시지를 받았다면, 이후 수리를 맡기면 되는데, 여기서 몇가지 중요사항이 있다.

   첫째. 수리 승인 메시지를 받기 전에 먼저 수리를 진행하면 수리비용애 대한 계좌환급이 불가능해 질 수 있다.

          (바디케어 절차상의 문제)

   둘째, 수리는 꼭 블루핸즈나 직영점에 의뢰해야 한다.

 

5. 수리가 완료되었다면, 비용환급을 받기위한 서류제출이 필요하다.

     서류(자동차 등록증, 수리보고서, 통장사본 등등) 준비에 너~무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수리를 종합블루핸즈에 바디케

     어 사용으로 의뢰하면, 수리완료 후 관련 서류를 알아서 바디케어 쪽에 제출해 준다.

      (블루핸즈 영업점마다 다를 수 있으니 확인 필수)

 

차량파손